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中 내수시장 겨냥 '싱싱코리아' 온라인특별판매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KOTRA, 무역협회, 온라인쇼핑협회 공동 주최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위한 선제적 대응과 메르스 사태로 촉발된 유통 경기불황을 조기에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온라인 쇼핑몰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하는 특별할인전이 개최된다.


KOTRA, 한국무역협회, 한국온라인쇼핑협회는 국내 온라인쇼핑몰 15개사가 참가하는 온라인특별할인전 '싱싱코리아(星星Korea) 한국산정품 온라인특별판매전'을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로 불리우는 칠석시즌(8월19일~21일, 3일간)에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싱싱코리아는 한국어로 '싱싱(활력을 뜻하는 의태어)', 중국어로는 '星星(행운 : 별을 따러 간다)' 'xingxing(맑다 또렷하다는)' 중의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한국에는 활력을, 중국에는 행운을 주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협력의 취지를 표현한다.


특히 온라인특별할인전을 통해 지난 6~7월 급감한 중국 관광객(요우커)들의 한국 방문 회복을 앞당겨 유통업계와 관련 제조사의 경기 활성화를 꾀한다는 취지다. 이 행사 기간 동안 중국 해외직구족들은 참가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한국산 제품(화장품, 의류, 잡화, 식품, 가전제품 등)을 특별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소비자대상 직판몰을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사 15개 업체가 대거 참여, 한국산 제품을 할인 판매해 전자상거래를 통한 수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우정사업본부에서는 해외 직구 소비자들의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상품 배송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들 3개 기관은 지난 6월1일 우리나라 최대 교역국인 중국과의 FTA 정식서명 이후 온라인 수출 경기 활성화를 위한 대응방안으로 본 온라인 특별할인전을 공동으로 추진해왔으며 오는 11월 2차 온라인할인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