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MS, 3D 헤드셋 PC '홀로렌즈 V1' 내년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개발자용 우선 배포…기업고객·일반소비자용은 이후 출시


MS, 3D 헤드셋 PC '홀로렌즈 V1' 내년 출시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3D 헤드셋 '홀로렌즈 V1'을 내년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일(현지시각) BBC와 더 버지 등에 따르면 사티아 나델라 MS 회장이 첫번째 개발자 버전 홀로그램 프로젝팅 디바이스를 내년 중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홀로렌즈는 안경과 헤드셋을 결합한 형태의 디바이스로, 내부에 CPU와 메모리를 탑재한 '3D 무선 홀로그래픽 PC'다. 현실 공간에서 3D 영상과 음향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으며, 3차원 물체를 빠르게 영상으로 구현해낸다.


사티아 나델라 회장은 "홀로렌즈 개발 과정은 5년간의 긴 여행이었다"며 "기업 고객과 개발자들을 위한 기능에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홀로렌즈 개발자 버전을 먼저 출시할 계획이며, 상업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사티아 나델라는 홀로렌즈를 활용해 NASA의 제트추진연구소(JPL)에서 화성 표면을 탐사하기 위해 연구중이라는 사실을 밝히기도 했다.


나델라 회장은 출시가 임박했다는 점은 암시했지만 구체적인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못박지 않았다. 올 초 사티아 나델라 회장은 홀로렌즈 관련 주요 게임 제품들이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홀로렌즈를 활용하면 3D 시뮬레이션 게임 '마인크래프트'에서 지은 건물을 현실세계에 투영해볼 수 있다.


사티아 나델라 회장은 "홀로렌즈를 기업고객들이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MS는 기업고객과 일반 소비자를 이어주는 것이 역할을 하며 그것이 곧 우리의 DNA"라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