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산림조합중앙회,옥상동물원과 신개념 옥상정원 조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산림조합중앙회,옥상동물원과 신개념 옥상정원 조성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과 임원진, 설치공사를 맡은 SJ씨엔티(주)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을 기원했다.
AD


"서울 도심속에서 우리 숲속의 동물들을 만날수있다"
“옥상동물원 조성으로 도심 숲과 정원의 새로운 모델 만들겠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서울 송파구 삼전동 산림조합중앙회 청사 옥상 리뉴얼을 통해 옥상동물원과 신개념 옥상정원을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개방하기 위해 27일 안전기원제와 함께 본격적인 조성공사에 들어갔다.


옥상동물원과 옥상정원은 중앙회 본부 청사 상층부(11층)와 옥상부분에 설치되며 리뉴얼을 통해 산림조합중앙회 방문객 및 시민들에게 환경 친화형 공간을 제공하고 우리 숲속의 다양한 동물들을 서울 도심속에서 직접 만나 볼 수 있도록 조성된다.

조성되는 옥상 동물원에는 다람쥐, 꿩, 토끼, 너구리등의 우리 숲속의 동물들이 전시되어 시민들과 함께 하며 지금과는 다른 신개념의 옥상정원으로 소규모 전시, 이벤트 공간으로도 활용될 수 있도록 조성, 오는 9월경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 될 예정이다.


27일 개최된 안전기원제는 옥상동물원 사업 실행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원활한 공사를 위해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과 임원진, 설치공사를 맡은 SJ씨엔티(주)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을 기원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이에 앞서 중앙회 1층에 황금나무를 중심으로 황금정원과 황금 쉼터를 조성하여 시민편익 공간제공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옥상정원과 동물원의 설치 공사를 맡은 SJ씨엔티(주)는 산림과 임업분야의 신사업을 발굴 육성하고 산림분야의 블루오션을 개척하기 위해 설립된 산림조합중앙회의 자회사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