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촉한 반숙 달걀, 부드러운 연두부, 쫄깃한 스트링 치즈로 알찬 구성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국내산 식재로 만든 반숙 달걀, 연두부, 스트링 치즈로 구성된 건강한 푸드 상품인 ‘단.백.질’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단.백.질은 지난 1월에 출시한 우리 땅에서 자란 옥수수, 고구마, 감자로 만든 ‘우리나라 옥.고.감’에 이은 로컬푸드 시리즈의 2탄이다. 탄수화물 위주로 구성된 우리나라 옥.고.감에 이어 양질의 단백질을 중점적으로 섭취할 수 있게 구성했다.
충청남도 지역의 양계장에서 공급되는 달걀, 충청북도 청주 소재의 목장에서 생산되는 치즈 그리고 국내산 콩으로 만든 두부로 구성돼 있다. 단.백.질 한 팩에는 총 17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기준 1일 단백질 영양소 기준치(55g)의 31%를 간편하고 든든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가격은 1팩 기준 4900원이다.
이와 함께 웰빙간식 ‘한입에 쏙 고구마’도 새롭게 출시한다. 한입에 쏙 고구마는 국내산 호박고구마와 자색고구마를 반 건조시켜 먹기 좋은 형태와 크기로 잘라 커피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가격은 1개당 3800원이다.
또한 스타벅스는 단.백.질 출시를 기념해 이날부터 27일까지 해당상품 구매 시, 오늘의 커피(톨 사이즈) 1잔을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