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쌍용자동차는 우수한 영업 실적을 거둔 AM(Auto Manager·영업직사원)을 대상으로 제주도에서 판매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시작해 2박3일간 실시한 이번 행사는 우수한 실적을 거둔 '최우수 영업 마에스트로(Maestro)' 23명을 대상으로 상호 정보 교류와 사외강사 초청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부심을 부여하고 영업역량을 한층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쌍용차는 참가 AM을 대상으로 우수 판매 사례 연구를 통해 영업 노하우 및 정보를 공유하고 특강을 실시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마케팅본부 신영식 전무와 국내영업담당 이광섭 상무 등 관련 임원들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영업일선의 고충을 수렴하는 한편 향후 개선책 마련을 위한 자리도 마련했다.
한편 '영업 마에스트로'는 연간 72대 이상을 판매하며 탁월한 판매 능력을 입증 받은 영업의 명인들로 이번 행사에 참석한 23명의 '최우수 영업 마에스트로'는 연간 110대 이상을 판매한 상위 1%에 해당하는 판매의 달인이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