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함평군,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 운영 함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임광섭)는 친환경(유기)농업을 이끌어 갈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한다.
AD



"친환경 유기 농업 확대 위해 힘쓰겠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함평군농업기술센터(소장 임광섭)는 친환경(유기)농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한다.

유기농업기능사는 화학비료, 농약 등 일체의 합성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물과 미생물 등 자연 농자재만으로 농산물을 생산, 가공, 유통 등 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인정하는 기술자격증이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전문농업지식과 활용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 인력을 육성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유기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농업인 2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필기, 실기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시험을 앞둔 11일과 12일에는 토양학, 유기농업일반 등 이론교육과 문제풀이 등을 집중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오는 19일 필기시험을 치른 후, 합격자에 한해 9월5일 2차 실기시험이 치러진다.

임광섭 소장은 “유기 농업은 수입 농산물과 경쟁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라며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친환경 유기 농업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