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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위니아, 상반기 매출 전년비 26.3%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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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올해 종합가전사로 도약 의지를 밝힌 대유위니아가 제품 품질강화, 신제품 출시 등을 바탕으로 상반기에 크게 성장했다.


대유위니아는 9일 상반기 매출액이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26.3% 늘었고, 수익성은 39.8%가 개선됐다고 밝혔다. 국내 경기 부진과 수요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데에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품질을 개선한 것과 신제품 출시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대유위니아가 집계한 올해 상반기 국내 판매수량 기준 김치냉장고 딤채는 27.7%, 에어컨은 64.8%, 에어워셔·제습기 3.5% 등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가장 큰 폭의 판매 증가를 보였던 2015년형 에어컨은 대기 중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플라즈마 기술 및 스마트 절전 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보인 다양한 신제품도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힘이 됐다.


대유위니아는 1월 2015년형 에어컨을 출시한 데 이어 3월에는 업소용 냉장고 프라우드C 50여종, 4월 2015년형 냉장고 프라우드와 휴대용 자연가습청정기 위니아 스포워셔, 5월에는 소형 냉장고 프라우드S와 위니아 마이크로버블을 출시했다. 6월에도 디바이딤채 전기주전자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종합가전회사로 성장을 입증하고 있다.


대유위니아 박성관 대표이사는 "상반기 기업 경쟁력 제고 측면을 강화한 것이 우수한 경영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올해 목표치인 5200억원 (딤채 브랜드 4000억원, 위니아 브랜드 1200억원) 매출과 영업이익 10%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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