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집밥 백선생' 꽁치통조림 레시피…"일식집보다 낫다"

시계아이콘00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백종원, 꽁치간장조림 만드는 법 공개

'집밥 백선생' 꽁치통조림 레시피…"일식집보다 낫다" 꽁치 간장조림 레시피. 사진=tvN 영상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꽁치 통조림으로 일식스타일 꽁치 간장조림을 선보여 화제다.

7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생선 통조림만으로 만든 일본식 생선 조림 요리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날 백종원은 윤상, 손호준이 꽁치고추장찌개를, 김구라 박정철이 꽁치김치볶음을 만드는 걸 보고 "갑자기 영감이 떠올랐다"며 일식 스타일 꽁치간장조림을 만들기 시작했다.


백종원은 생강을 얇게 썬 뒤 설탕을 조금 넣었고 진간장 3분의 1, 맛술 3분의 1, 물 3분의 1을 1:1:1 비율로 넣은 뒤 꽁치 통조림을 부었다. 또 향을 살리기 위해 청양고추를 썰어넣은 뒤 식용유 한 큰 술을 넣었다. 그는 "통조림이라 겉만 익으면 된다"며 "잘 안돼도 욕하지 마요. 갑자기 생각나서 하는 거니까"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김구라는 "메로조림 같다", 박정철은 "일식집에서도 이 정도는 안 나온다"고 칭찬했다. 백종원 역시 "내가 만들었지만 놀랍다"고 말해 시선을 모았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