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대, 한전KDN과 ‘산학협력발전 간담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오영주]


ICT맞춤형 교육협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키로

목포대, 한전KDN과 ‘산학협력발전 간담회’ 개최 <이상돈 목포대 LINC사업단장(오른쪽 세번째)이 하반기 한전KDN과 목포대 가족회사와의 상생 발전을 위한 워크숍 개최를 제안하고 있다.>
AD

목포대학교(최일 총장)는 7일 나주 한전KDN 본사를 방문해 지역 ICT산업 발전방안 모색과 산·학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ICT 맞춤형 교육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상돈 목포대 LINC사업단장을 비롯해 최한석 ICT융합특성화사업단장 등 7명과 한전KDN의 남성우 전력IT사업처장 등 6명이 참가해 향후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 및 상생협력을 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목포대 LINC사업단은 ‘산학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재직자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한 뒤 2학기 장기 현장실습에 한전KDN을 비롯한 협력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또 하반기 중 한전KDN과 목포대 가족회사와의 상생 발전을 위한 워크숍 개최도 제안했다.


아울러 LINC사업단은 한전KDN이 수행하는 전력IT사업을 바탕으로 학교, 지역사회, ICT업체와 협력할 수 있는 사업방안을 제시했다.


이상돈 LINC사업단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이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과 가족회사와의 상생협력을 지원하는 코디네이터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 기업을 위한 내실 있는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으로 산학이 공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영주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