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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제화 수제화 헤리티지, 출시 3일만에 동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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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제화 수제화 헤리티지, 출시 3일만에 동났다 헤리티지 세븐데이 기간 중 금강제화 매장 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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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불황 속에 한 켤레에 35만원 짜리 남성 구두가 출시 3일 만에 품절되는 등 호응을 얻고 있어 화제다.

6일 금강제화에 따르면 수제화 브랜드 헤리티지의 신제품 리갈 10종은 행사 3일 만에 초도물량 6000켤레 중 80% 이상이 판매됐다. 대표 모델로 출시한 헤리티지 리갈 MDT5021은 초도물량 1000켤레 중 대부분(920켤레)이 판매됐고,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돼 현재 주문접수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전체 판매량은 전년 대비 130%를 넘어섰다. 이번에 판매된 모델은 금강제화가 1년에 한 번 실시하는 7일간의 할인 판매 이벤트 '헤리티지 세븐데이'를 기념해 올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금강제화 측은 헤리티지의 인기에 대해 "패션과 외모에 관심이 많은 20~30대 남성들이 불황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꾸미는데 아낌 없이 지갑을 열고 있기 때문"이라면서 "최근 20~30대 젊은 남성들 사이에 수제화가 큰 인기를 끌면서 구매력이 강한 40∼50대 중, 장년층으로 고급스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수제화에 대한 관심이 확산된 것도 효과가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헤리티지 세븐데이 3일 동안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30대(41%)가 가장 많았으며, 20대(26%), 40대(21%)가 뒤를 이었다.


수제화의 디자인 변화 역시 판매량 증가에 힘을 실은 것으로 나타났다. 예전에는 수제화들이 대부분 정장에 어울리던 날렵한 스타일이었다면 최근에는 둥글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로 출시되면서 정장이나 비즈니스 캐주얼에 두루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실제로 이번에 완판을 앞두고 있는 헤리티지 리갈 MDT5021 역시 볼륨감 있는 신규 족형(라스트)을 적용했다.


한편, 금강제화는 오는 9일까지 전국 헤리티지 및 금강제화 매장에서 헤리티지 전품목과 해외 유명 브랜드의 수제화를 20% 할인 판매하는 헤리티지 세븐데이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구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트럼프 카드를 증정하며, 헤리티지 세븐 구매 고객에게는 슈트리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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