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호나이스, 김수현도 반한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Ⅳ-엣지' 출시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지난해 세계 최초의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를 출시했던 청호나이스가 카운터탑 사이즈의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Ⅳ-엣지'를 2일 출시했다.


'휘카페Ⅳ-엣지'는 휘카페 시리즈의 4번째 제품이다. 가로 29㎝, 세로 52㎝, 높이 47㎝의 카운터탑 초소형 사이즈에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은 물론, 에스프레소 커피까지 가능하다.

작은 사이즈에 얼음과 커피가 동시에 된다는 기술적 우위와 A4 용지 1장보다도 작은 폭 29㎝의 슬림한 사이즈 고급 LED 창을 적용해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없을 수려한 디자인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한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정수, 냉수, 온수, 얼음에 에스프레소까지 가능한 카운터탑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Ⅳ-엣지

세계 최초로 출시된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는 출시 이후 제품의 편리성과 위생성, 우수한 커피맛 등이 호평을 받으며 누적판매 1만2000대를 기록할 만큼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휘카페Ⅳ-엣지는 현재 가정용 정수기 시장을 이끌고 있는 카운터탑형 제품임에도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은 물론 에스프레소와 티(Tea)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각 기능별 용량 또한 정수 2.4ℓ, 냉수 1.6ℓ, 온수 0.57ℓ, 얼음 0.52㎏으로 현재 청호나이스 제품 중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티니 얼음정수기와 비교할 때 냉수와 얼음용량은 커졌고 기능적으로는 에스프레소 커피까지 가능한 획기적인 기술력이 담긴 제품이다.


여기에 하나의 증발기로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청호나이스만의 특허 받은 제빙기술은 전기요금 부담 없이 얼음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얼음의 모양 또한 노즐분사 방식을 적용해 튤립꽃을 닮은 투명하고 깨끗한 얼음도 제공한다.


◆청호나이스는 왜 정수기에서 커피가 나오게 했을까?


최고의 커피를 선택하는 기준으로 많은 이들이 원두의 품종이나 원산지, 로스팅과 블렌딩 등을 고려한다. 그러나 최고의 커피를 마시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지만 그 중요성은 크게 인식하지 못했던 게 바로 '물'이다.


최고의 커피맛을 끌어내기 위해 물은 굉장히 중요하다. 물 속의 경도성분이 높은 경우 칼슘과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돼 커피를 탁하고 쓴 맛이 나게 하며 크레마를 감소시킨다. 물 속에 잔류염소 성분이 존재할 경우엔 커피의 향미 성분을 산화시켜 커피 향을 손실시키고, 잔류염소 특유의 냄새로 커피 고유의 향을 잃게 한다.


또한 잔류염소성분 제거를 위해 물을 끓여 사용하면 향미 성분이 파괴되어 자극적이고 쓴 맛을 강하게 나타낸다.


그러나 역삼투압 정수기 물은 물 속의 경도 성분과 잔류염소를 제거함으로써, 쓴맛은 적게 하고 커피 원두 본래의 맛과 향, 부드러움을 끌어내준다. 청호나이스가 커피정수기를 출시한 이유! 청호나이스의 역삼투압 정수기 물을 사용해 이탈리아 캡슐커피를 바로바로 추출해 냄으로써,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다.


최근 몇 년간 국내 캡슐커피 시장은 빠르게 성장해 왔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고품질의 에스프레소 커피를 마실 수 있어 20~3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호응이 높았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 그 성장세가 다소 둔화됐다. 그 이유는 다소 높은 캡슐가격과 물통에 물을 자주 채워줘야 하는 번거로움, 청소의 귀찮음 등의 이유로, 선물로 받아 몇 번 사용하고는 집안 구석에 방치하는 가정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청호나이스의 휘카페 시리즈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커피캡슐들 중 가장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이탈리아산 커피캡슐을 사용함에도 캡슐가격은 시중 커피캡슐 가격의 절반가량인 개당 590원으로 공급해, 캡슐 가격에 대한 고객부담을 최소화 했다.


순도 99.99% 이상의 완벽한 청호나이스 역삼투압 정수기 물로 최고의 맛을 구현해 내는 휘카페 시리즈에 사용되는 커피캡슐 브랜드는 '에스프레소 이탈리아'다.


'에스프레소 이탈리아'는 1992년 설립된 이탈리아의 커피 전문 기업이다. 휘카페를 위해 현재 아라비카 100, 모닝, 런치 3종의 캡슐을 공급하고 있다. 오는 8월 중에 프렌치 바닐라와 잉글리쉬 티 2종의 캡슐이 추가된다.

◆청호나이스 전 제품 역삼투압 멤브레인 필터 사용


정수기의 생명은 필터다. 이는 청호나이스가 설립 이후 수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국내 정상의 정수기 업체로 성장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청호나이스에서 출시되는 모든 정수기는 정수기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필터를 제품 생산 초창기부터 미국 FDA로부터 승인 받은 세계 최고의 필터 재료를 원자재로 청호나이스 자회사인 글로벌 필터전문기업 마이크로필터에서 생산한 최고 품질의 필터만을 사용한다.


정수기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편하게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서다. 그러나 외출을 다녀온다거나, 간밤에 잠을 자고 일어난 경우처럼 장시간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았다가 사용하는 경우, 고여있던 물을 마셔야 한다는 생각으로 보통 첫 한 두잔 정도는 받아서 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청호나이스 정수기는 자연하중압력방식(NWPW)이라는 특허 받은 기술이 적용돼, 고여있지 않은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이러한 기술력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대한민국 신기술 혁신상'을 15년 연속 수상하며 인정받기도 했다.


청호나이스 하면 늘 따라붙는 '제품이 좋다', '물맛이 좋다'는 평을 듣게 되기까지는, 최고의 제품을 생산해내기 위한 기술개발에 있어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청호나이스의 연구 개발 의지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수현도 감탄한 커피얼음정수기 '휘카페Ⅳ-엣지'


정수기에서 전력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부분은 온수다. 일반적으로 온수기능이 있는 정수기의 경우 그렇지 않은 정수기보다 많게는 2배 이상의 전력을 필요로 하는데 그렇다 보니 온수기능이 있는 정수기를 설치해 두고도 전기요금 부담으로 온수기능을 꺼놓고 사용하는 가정도 적지 않다.


그러나 휘카페Ⅳ-엣지엔 사용자가 상황에 맞게 온수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온수시스템이 적용됐다. 항시 온수를 사용할 수 있는 저탕식과 약 2분30초의 대기시간은 필요하지만 전기요금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는 예열식을 버튼 하나로 사용자가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휘카페Ⅳ-엣지는 사용자를 배려한 기능들이 곳곳에 담겨있다. 취수구 상단에는 정수, 냉수, 온수의 선택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컬러 LED를 통해 사용상의 편리함을 더했다. 커피 또한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 소프트 아메리카노까지 3종의 추출이 가능해 원하는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컨트롤러 및 각 센서의 이상발생 검출 시 표시부가 점멸해 이상발생을 알려준다. 정수, 냉수, 온수, 제빙기능을 자동으로 정지시켜 사고발생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안전기능과 얼음 토출 시 커피 등의 음료가 토출구 안쪽으로 튀지 않도록 하는 토출캡도 적용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