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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스에 울고 웃은 '기업'…2분기, 브랜드가치 큰 폭 등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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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스탁 2분기 100대 브랜드 평가
온라인 뜨고 레저 지고…삼성갤럭시 1위 유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레저 브랜드들이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여파로 가치가 급락했다. 반면 외출을 꺼리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쇼핑 브랜드들은 약진했다. 삼성 갤럭시는 2분기에도 1위를 유지했다.

30일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메르스로 업종간 브랜드가치 등락이 크게 엇갈렸다.


메르스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여행사, 테마파크, 멀티플렉스 등 레저 업종 브랜드들은 일제히 하락했다. 하나투어는 1분기 대비 1계단 떨어진 23위에 기록됐고 롯데월드 어드벤처(6위)와 에버랜드(24위)도 하락했다.

롯데시네마는 지난 분기 50위에서 17계단이나 하락하며 67위까지 밀렸다. CGV는20계단 하락하며 92위에 머물렀다. 메르스 대응 부실로 도마 위에 올랐던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분기 26위에서 이번에 11계단 하락했다.


반면 상대적으로 온라인쇼핑 브랜드 가치는 상승세를 탔다. 온라인쇼핑의 대표 브랜드인 G마켓과 11번가는 1분기 때에 비해 각각 2계단과 5계단 올라 18위와 20위를 기록했다.


특히 소셜커머스 쿠팡은 지난 분기 대비 29계단이나 상승하며 48위까지 올랐고 옥션도 4계단 상승해 65위에 랭크됐다.


특히 이번 2분기 순위 집계에서는 농심의 대표 브랜드인 신라면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신라면은 경기 침체기에 두각을 드러내는 대표적인 브랜드인데 이번 분기에 순위가 5위까지 오르며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인 삼성갤럭시는 BSTI 935점으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1위를 유지했다. 이마트(923점), 인천공항(907점)는 2, 3위를 차지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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