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LG유플러스가 SBS와 함께 IPTV 기반의 T-커머스 서비스를 30일 출시한다.
양사가 이번에 선보인 T-커머스는 TV 시청자에게 ‘광고’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다. TV 시청 중에 PPL 상품정보를 받아보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광고시간에는 프로모션 참여 및 광고 상품 구매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화면에 상품안내버튼이 나올 때 리모콘 빨간키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 혹은 구매 페이지를 스마트폰으로 받아 볼 수 있는 '2nd' 스크린 기능이 제공돼 TV 시청을 방해하지 않고 이용 가능하다. 관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및 쇼핑몰은 펀진(대표 김득화/ www.orangecast.co.kr)이 제공한다.
양사는 7월 1일부터 SBS, SBS Golf 채널을 시작으로 연내 SBS FunE, SBS Plus, SBS Sports, CNBC, MTV 등 7개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은 “고객에게 TV를 시청하면서 가치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포머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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