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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칸 광고제서 금·은·동 등 12개상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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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아 치료앱 삼성전자 ‘룩앳미’, 탈북 청소년 언어정착 돕는 ‘글동무’ 등 호평
제일기획, 역대 최다 규모 심사위원 배출...세미나도 성황리 열려

제일기획, 칸 광고제서 금·은·동 등 12개상 석권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삼성전자, 제일기획 임직원들이 사이버 부문 심사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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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제일기획이 지난 27일(프랑스 현지시간) 폐막한 2015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금 1, 은5, 동6 등 총 12개의 상을 휩쓸었다고 28일 밝혔다.

제일기획의 수상작 중 가장 큰 주목을 받은 캠페인은 삼성전자가 런칭피플의 일환으로 실시한 ‘룩앳미’ 캠페인으로 금상 등 총 5개의 상을 수상했다.


룩앳미 캠페인은 인터넷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심사하는 사이버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으며,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을 평가하는 라이언즈 헬스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국내 기업 최초 라이언즈 헬스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밖에도 모바일, PR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호평을 받으며 본상을 수상했다.

사이버부문 심사위원장이자 디지털 마케팅회사 아이소바(Isobar)의 글로벌 CEO 진 린(Jean Lin)은 “룩앳미는 디지털 기술이 어떻게 사람들의 삶을 개선시켜 줄 것인지를 보여준 좋은 사례”라며 “자폐라는 어려운 문제를 창조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사람들이 쉽고 단순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고 평가했다.


이번 수상으로 룩앳미 프로젝트는 칸 라이언즈, 원쇼, D&AD 등 높은 권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광고제를 모두 석권해 올해 국제 광고제 수상실적을 16개로 늘리게 됐다.


‘룩앳미’는 삼성전자 ‘런칭 피플’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폐를 겪는 어린이들의 소통을 돕기 위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자폐 아동은 이 앱을 이용해 다른 사람과의 눈을 맞추거나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훈련할 수 있다. 임상시험 결과 훈련에 참가한 자폐 아동 중 60%가 눈 맞춤이 개선됐고 표정 이해 능력도 향상됐다.


룩앳미 캠페인 외에도 제일기획의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칸 라이언즈 본상 수상 영광을 안았다.


제일기획 본사와 버거킹이 손잡고 피곤하고 힘든 한국인들의 아침 등굣길, 출근길에 즐거움과 활력을 더해 주고자 진행한 ‘아침은 왕처럼’ 캠페인은 미디어 부문에서 2개의 은상을 수상했다. 남북언어의 이질성으로 탈북 학생들이 교과서 단어의 절반 밖에 이해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착안해 이들의 언어 정착을 위해 제일기획이 비영리 교육봉사단체 드림터치포올, 탈북민들과 손잡고 개발한 ‘글동무’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해외법인, 자회사 등 글로벌 네트워크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스페인법인은 세계자연보호기금(WWF)과 함께 진행한 ‘애니멀 카피라이트’로 동상 2개를 수상했다. 디지털 전문 자회사 더바바리안그룹(TBG)이 본사와 함께 진행한 삼성전자 센터스테이지 프로젝트도 디자인 부문에서 동상을, 지난해 인수한 자회사 아이리스가 선보인 아디다스 #THEREWILLBEHATERS(부럽겠지 질투 날만큼) 캠페인도 사이버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심사위원 배출 규모,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서도 글로벌 역량을 입증했다.


제일기획은 지난 2008년부터 8년 연속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을 배출한 가운데 올해에는 역대 최다 규모인 5명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올해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주인공들은 ▲본사 유종희 CD (사이버 부문) ▲오스트리아법인 디안 와소수마르토 CD(다이렉트 부문) ▲자회사 더 바바리안 그룹(TBG)의 벤자민 팔머 대표(티타늄&인티그레이티드 부문) ▲자회사 맥키니의 리즈 파라다이스 CD(다이렉트 부문) CD ▲자회사 아이리스 소속의 션 매길라스 글로벌 CD(이노베이션 부문)이다.


또 제일기획은 지난 2008년 이래 꾸준히 세미나를 개최하며 8년 연속 칸 세미나 개최라는 기록도 이어 갔다. 특히 올해에는 본사뿐만 아니라 M&A를 통해 인수한 해외 자회사 더 바바리안 그룹(TBG)과 맥키니도 세미나를 개최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지난 1953년에 창설돼 올해 62회를 맞은 칸 라이언즈는 지난 19일부터 27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됐다. 올해 광고제에는 역대 최다인 4만 133점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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