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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英 광고디자인 공모전 D&AD서 역대 최다 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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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2, 동7 등 총 9개 본상 수상…국내 기업 중 유일

제일기획, 英 광고디자인 공모전 D&AD서 역대 최다 본상 삼성전자 '룩앳미'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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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제일기획이 런던에서 열린 ‘D&AD(디앤에이디) 2015’에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국내업계 사상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962년 창설된 D&AD는 영국 최고 권위의 광고디자인 공모전으로 광고, 디자인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와 비전을 제시하는 대표 행사로 유명하다. 올해에는 필름광고, 모바일 마케팅, 제품 디자인 등 25개 분야에 전 세계 85 개국에서 2만2000여 작품이 출품됐다.


올해 D&AD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수상을 한 제일기획은 은상(그래파이트 펜슬) 2개, 동상(우드 펜슬) 7개 등 총 9개의 본상을 받아 2013년 이후 3년 연속 D&AD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 3월 태국에서 열린 애드페스트(ADFEST) 광고제, 이달 초 뉴욕에서 열린 원쇼 광고제에 이어 이번 D&AD에서도 한해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

특히 삼성전자 ‘룩앳미(Look At Me)’ 캠페인은 이번 D&AD에서도 모바일 마케팅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는 등 총 3개의 상을 받았다. 지난주 열린 뉴욕 페스티벌에서도 동상 1개를 추가한 룩앳미 캠페인은 올해 국제 광고제 수상실적이 11개로 늘어났다.


‘룩앳미’캠페인은 자폐를 겪는 어린이들의 소통을 돕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디지털 기술이 개개인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잠재력을 발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삼성전자의 ‘런칭 피플’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룩앳미 앱은 다른 사람과의 대면 접촉을 어려워하는 자폐 아동들이 디지털 기기와는 쉽게 친숙해진다는 점에 착안해 스마트폰을 통해 소통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치료용으로 개발됐다. 자폐 아동은 이 앱을 이용해 다른 사람과의 눈을 맞추거나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을 훈련할 수 있다. 임상시험 결과 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훈련에 참가한 자폐 아동 중 60%가 눈 맞춤이 개선됐고 표정 이해 능력도 향상됐다.


조현주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상무(브랜드전략팀장)는 “룩앳미 프로젝트는 기술 혁신이 소비자의 삶을 풍요롭게 만든다는 삼성전자의 철학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라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제품과 기술로 소비자가 자신의 숨은 가능성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런칭 피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일기획은 본사뿐만 아니라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해외법인, 자회사 등도 동시에 상을 받았다.


제일기획 독일법인은 유럽 최대 철도회사인 도이치반과 함께 개발한 킥시트(Qixxit) 앱으로 디지털 디자인 부문 은상 등 총 2개의 상을 받았다. 킥시트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여행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앱으로 모바일, PC 등 다양한 IT기기로 연결 가능하며 실시간 교통정보 등을 제공하는 기능을 탑재한 것이 장점이다.


이 밖에도 오스트리아법인의 삼성전자 파워슬립(Power Sleep) 캠페인, 카메라 로봇을 활용한 영국법인의 디지털 캠페인 NX 로버(Rover), 홍콩법인의 인쇄 광고 ‘유다(Judas)’, 영국 자회사 BMB가 만든 투이(TUI) 여행사의 TV광고 ‘베어(Bear) 편’이 동상 한 개씩을 수상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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