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함평군 관내 6개기관, 지하 매설물 관련 위기대응 능력 강화 위한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함평군 관내 6개기관, 지하 매설물 관련 위기대응 능력 강화 위한 MOU 체결 함평군외 5개 기관은 25일 K-water 함평수도관리단 상황실에서 “지하매설물 관련 위기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AD


"위기대응 실효성 확보 방안 마련 계기 될 듯 "

[아시아경제 노해섭 ]함평군외 5개 기관은 25일 K-water 함평수도관리단 상황실에서 “지하매설물 관련 위기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하 매설물을 직접 건설 또는 관리하고 있는 함평군, K-water 함평수도관리단,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 KT, 영광소방서(함평119 안전센터)는 지하매설물 관련 긴급상황 발생시 위기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였을 뿐 아니라, 함평군의 지하매설물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첫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 기관은 상호간 정보 공유를 통해 시설물의 안정적인 운영관리를 도모하고, 위기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 및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위기상황 발생시 인력, 자재, 장비를 상호 지원하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력기관 관계자들은 “업무협약 체결로, 안정적인 시설물 관리와 위기상황에 신속한 협업 및 공동대응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평군민에게 고품질의 공공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