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교육청, 지방공무원 515명 인사 단행

[아시아경제 문승용]


부이사관 2명·서기관 5명 승진…기술직 최지상 과장 부이시관 승진

광주시교육청이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2015년 7월 1일자 지방공무원 515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23일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에 따르면 승진과 파견, 전보 등 515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부이사관 승진은 2명이며 서기관 5명, 사무관 1명, 6급 10명, 7급 15명 등 33명이 승진했다.

특히 관심이 집중됐던 기술직 부이사관의 경우 최지상 교육시설과장이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장으로 승진해 자리를 옮겼다. 심행선 교육연수원 총무부장도 부이사관에 올라 금호평생교육관장으로 승진 발령됐다.


서기관 승진의 경우 김경애 교육자치과 조직법무담당이 정책기획관 사학정책 담당으로, 전병일 총무담당이 교육자치과 교육협력관으로, 권래용 동부교육지원청 학교운영과장이 교육연수원 총무부장으로, 박치홍 민원봉사 담당이 학생교육원 총무부장으로 승진 발령됐다. 또 고재관 학교시설지원단 감리과장이 교육시설과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전보의 경우 김성수 사학정책담당이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으로 인사 발령 나는 등 4급 2명, 5급 18명, 6급 이하 440명이 자리를 옮겼다. 명예퇴직의 경우 4급 1명, 6급 2명, 7급 2명, 8급 1명 등 모두 6명이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개인의 역량과 자질에 맞는 적재적소의 장소에 인사를 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본인 희망지와 생활 근거지를 바탕으로 인사 발령을 진행했다”며 “이번 515명에 대한 인사를 바탕으로 혁신교육 2기의 주요 시책과 역점과제를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