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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식품,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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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C 중심의 경영활동, 다양한 고객 소통 프로그램에서 높은 평가 받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풀무원은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5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우수사례 발표회'에서 CCM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2007년 종합식품기업으로는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도 CCM 재인증을 받아 식품 업계 최초 5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한 기업이 됐다.


풀무원식품은 제품 기획에서부터 생산, 유통 전반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삼는 경영활동을 위해 VOC(Voice of Customer)를 분석해 개선 및 피드백 등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또한 VOC뿐만 아니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 행동을 예측하고 이해하는 방안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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