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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멕시코 냉장고 시장점유율 31%로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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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멕시코 냉장고 시장점유율 31%로 '1위' 동부대우전자 관계자가 현지 매장을 방문해 전시된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 : 동부대우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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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멕시코 현지 냉장고 시장점유율 31%로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동부대우전자 냉장고가 해외 현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것은 멕시코 시장이 처음이다. 동부대우전자는 글로벌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제품 경쟁력 강화와 현지화 전략이 유효했다고 분석했다.

동부대우전자에 따르면 지난 1~4월 멕시코 시장 냉장고 판매수량은 총 16만 대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3% 늘어나는 등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했다. 이에 동부대우전자의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가 지난 2월부터 멕시코 시장에 출시돼 기존 모델들을 대체하면서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이끌어 냈다.


이어 더 클래식 냉장고, 3도어 냉장고 '큐브' 등 프리미엄 냉장고를 출시해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제품라인업을 갖추고 시어스, 리버풀 백화점 등에 신규 입점하는 등 현지 유통망 확대에 나서기도 했다.

제품의 현지 특화 전략도 도움이 됐다. 화려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멕시코 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 문에 멕시코의 국화인 다알리아 꽃 문양을 패턴화한 중대형냉장고를 선보여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동부대우전자는 향후 주력시장인 멕시코 시장 판매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에 전자레인지만 판매하던 리버풀·시어스·팔라시오 데 이에로 등 주요 백화점에 글로벌 플랫폼 냉장고와 세탁기를 입점시키고 홈데포·코메르시알 멕시카나·코스트코·팜사 등 대형 유통거래선을 개척할 계획이다.


장세훈 동부대우전자 멕시코 법인장은 "성능과 품질 면에서 뛰어난 글로벌 플랫폼을 기반으로 멕시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현지특화가전을 더욱 확대하고, 프리미엄과 대형 가전의 판매 비중을 높여 멕시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말했다.


동부대우전자는 1993년 멕시코에 판매 법인을 설립해 현재 냉장고 시장점유율 1위, 세탁기 시장점유율 3위, 전자레인지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현지에서 회사 매출의 10%가 넘는 1억8700만불의 매출을 올렸으며, 올해에는 약 20% 이상의 매출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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