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오는 11일 액토즈소프트의 온라인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1차 CBT(비공개 베타 테스트)가 시작된다. 지난 주말 동안 유저 커뮤니티 ‘파이널판타지14 헝그리앱’에는 하루 평균 게시글 1500개가 넘는 글이 올라오며 ‘파이널판타지14’ 커뮤니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점유율 95%의 헝그리앱은 올해 2월 PC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로 진출했다. 특히 ‘파이널판타지14’ 커뮤니티의 경우는 타 커뮤니티와는 비교조차 불가능한 독보적인 방문자 수와 게시글 리젠률을 기록 중이다.
8일부터 ‘파이널판타지14’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 헝그리앱은 앞으로도 커뮤니티 마케팅 비용에만 월 10억원을 책정해 다양한 이벤트와 DB(Data Base, 정보 모음)와 시뮬레이터를 제공해 회원들이 게임 정보도 얻고 다른 게이머들과 즐겁게 교류하는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헝그리앱은 5,800여 개의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와 함께 ‘파이널판타지14’를 비롯한 ‘리그오브레전드’, ‘히어로즈오브더스톰’, ‘하스스톤’,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2’, ‘이터널시티3’,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MXM’ 등 인기 PC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도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