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천구, 희망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 사업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아이디어 발굴로 주민들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모색하기 위해 15일부터 한 달간 '2015 희망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양천구, 희망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 사업 추진 김수영 양천구청장
AD

이는 양천구의 우수한 인적자원을 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역적 특성에 맞게 구정 사업에 반영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주민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전망으로 주소지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구는 아이디 공모의 주요 내용으로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신규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아이디를 중점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며 대상별로 청년, 여성, 어르신, 장애인 등에 이르기까지 창의적이고 건강한 일자리, 숨은 일자리들을 찾아 나설 전망이다.


공모에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사업의 적합성 및 체계성 ▲사업의 실현가능성 및 지속가능성 ▲일자리 창출에 따른 파급효과 등을 종합,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으로 아이디가 선정된 주민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다만, 타인의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 등에 저촉되거나 이미 채택된 제안 또는 일반 통념상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제안 등은 제한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이번 공모전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바라며 향후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아이디어가 관련부서 검토를 거쳐 구정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