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비맥주, 더 나은 세상 위한 '물 사랑 걷기' 캠페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6초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본사 임직원 참여…1인당 1만원씩 적립해 물 부족 국가 지원

오비맥주, 더 나은 세상 위한 '물 사랑 걷기' 캠페인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오비맥주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와 함께 '물 사랑 걷기(Walk for Water)'캠페인을 벌였다.


오비맥주는 올해 환경 캠페인의 주제를 물로 정하고 프레데리코프레이레 사장을 비롯해 본사임직원 11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서초동 우면산 일대에서 '만원의 행복, 물 사랑 걷기(Walk for Water)'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일회용 폐기물 발생을 줄이기 위해 개인 휴대용 물통을 사용하고 4인1조로 우면산과 인근 지역을 돌며 등산로 주변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오비맥주는 맥주의 핵심 원료이자 생명과 건강의 필수 요소인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전세계적인 물 부족 현상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오비맥주는 올해 연말까지 개발도상국 여성들과 어린이들이 물을 구하기 위해 하루 동안 걷는 평균 거리인 6km를 직접 체험하고 참석자들의 숫자만큼 기금을 적립해 물 부족 국가에 기부하는 자선 행사인 만원의 행복, 물 사랑 걷기 캠페인을 펼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이번 행사를 포함, 연말까지 행사에 참가한 임직원 1인당 1만 원씩의 기부금을 적립해 깨끗한 식수 공급 및 물 보호, 취수 위생사업 등을 펼치고 있는 민간 환경단체에 연말 적립금 전액을 기탁할 계획이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