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작구, 항공사 등 100개사 참여 취업박람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9일 구청강당에서 ‘2015년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개최...효성 ITX를 포함 IT, 고객상담센터, 항공사 채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9일 오후 2~ 5시 동작구청 5층 대강당에서 ‘2015년 찾아가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효성 ITX를 포함 IT, 고객상담센터, 항공사 채용대행 등 100여개 기업에서 2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 가운데 30개 기업은 기업인사담당자들이 구직자를 직접 만나 1:1 현장면접을 하고 70개 기업은 이력서 접수 등 간접면접을 진행한다.


채용직종도 사무직, 프로그래머, 웹디자이너,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고객상담, 영업, 청소 등 단순직에서부터 전문직까지 다양하다.

이번 박람회는 특히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전문 컨설턴트가 박람회 홈페이지 등에 사전 등록한 구직자와 기업체를 연결해 주는 사전 매칭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동작구, 항공사 등 100개사 참여 취업박람회 개최 취업박람회
AD


이밖에 구직자 취업준비를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박람회 참여기업과 사전등록 등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민영기 일자리경제담당관은 “이번 박람회는 동작구 청·장년 구직자가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구직자가 참여하여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일자리사업을 추진한 결과 지난해 1400여명 취업실적을 거뒀으며 올해는 1600명 취업을 목표로 기업상설면접장 운영, 특성화고 취업코칭, 중장년층 재도약프로그램, 소규모 채용박람회 일구데이 등 수요자 중심의 구인·구직지원 사업을 적극 펼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