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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간식쇼핑, 피크타임은 몇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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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중 간식 판매량 가장 많은 시간 오전 11시(7.2%)


온라인 간식쇼핑, 피크타임은 몇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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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군것질 충동이 바로 소비할 수 없는 온라인쇼핑에도 그대로 적용됨을 보여주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1일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분식, 빵, 아이스크림, 초콜릿, 캔디 등 5개 대표 간식을 대상으로 시간대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팔리는 시간은 출출함을 느끼는 오전 11시인 것으로 조사됐다.


오전 11시에 하루 간식 판매량의 7.2%가 집중되며 판매량이 가장 많았고, 점심 시간 직후인 오후 1시(7.1%)도 간식이 많이 팔리는 시간대로 꼽혔다. 오후 2시부터 밤 11시까지는 4~6% 대였고, 자정 이후부터 오전 8시 사이는 0~2% 수준으로 가장 판매량이 적었다.

간식 종류에 따른 구매 피크 시간은 각각 다르게 나타났다. 오전에는 분식, 빵 등 주로 허기를 채울 수 있는 간식거리가 많이 판매됐다. 반면, 아이스크림이나 캔디 등 디저트로 간단히 즐기는 군것질거리는 점심 시간 이후에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만두, 피자, 떡볶이 등 분식의 경우 오전 11시(7.5%)에 가장 많이 팔렸다. 빵이 가장 많이 팔리는 시간대도 11시(7.6%)로 나타났다. 포만감이 느껴지는 점심 시간 직후에는 캔디, 젤리, 껌 등 간단한 군것질류가 인기를 끌었다. 캔디(캔디/껌/젤리)는 오후 1시(7.8%)에 가장 많이 팔렸고, 오후 2시(7.6%)에도 판매량이 많았다. 아이스크림은 나른함이 느껴질 수 있는 오후 3시(7.7%)에 가장 많이 팔렸다. 하지만, 초콜릿의 경우 오전 10시(7.6%)에 가장 많이 팔리면서 다른 간식과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한편, 오픈마켓을 통해 간식거리를 구매하는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G마켓에서는 올해 들어(1/1~5/28) 간식 판매량이 전년 대비 39% 증가했다. 캔디, 껌, 젤리류가 58% 증가해 증가 폭이 컸고, 아이스크림과 빵도 각각 32%, 12%씩 늘었다.


이에 따라 간식거리를 내세운 다양한 할인전도 마련하고 있다. G마켓은 오는 6월 14일까지 ‘멘토스 스페셜 팩’을 단독 할인 판매한다. ‘멘토스 롤 4종세트’는 25% 할인된 2100원, ‘멘토스 바틀’은 43% 저렴한 85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네스카페 제휴 프로모션에서는 커피믹스, 머그컵 등으로 구성된 3가지 패키지를 온라인몰 단독으로 선보이고 매일 50명을 선정해 네스카페 체험 기회 등을 제공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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