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매일매일 금연성공 여부에 따라 미리 지정한 소액자금을 공인인증서 없이 간단히 입금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적금상품인 '스마트 금연적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금연적금은 연간 365만원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는 적금상품이다. 적립기간에 따라 6개월, 12개월 두 종류로 출시됐다. 기본금리는 6개월제 1.65%, 12개월제 1.75%로, 신규 후 1개월 이내에 우리은행 홈페이지 내 금융상품몰을 이용해 금연다짐 이메일을 5명 이상에게 보내면 연 0.2%포인트, 보건소 등 의료기관을 통해 금연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확인서류를 제출하면 추가로 연 0.3%포인트 등 최대 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금융권 최초로 개발한 ‘금연성공 자동이체’를 통해 이체 등록을 하면 매일 스마트폰 푸쉬(Push)메세지를 통해 금연성공 여부 응답만으로 별도의 로그인이나 공인인증서 없이 바로 입금이 가능하다. 만약 매일 낮 12시에 ‘오늘도 금연성공 하셨나요?’라는 스마트폰 메시지에 ‘확인’으로 응답하면 1만원, 금연실패로 응답하면 5000원이 입금된다. 이와 별도로 우리은행은 금연Push 서비스를 통해 금연성공이체를 30회 이상 실행한 고객 1050명에게 선착순으로 금연응원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