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미디어기자단이 30일 출범한다.
경기도교육청은 학교생활, 교육활동 모습 등 교육관련 내용을 취재해 인터넷신문, 인터넷방송, 팟캐스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미디어기자단을 출범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자단 명칭은 선발된 기자단을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경기도 청소년과 경기도민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는 두 가지 의미를 담아 '경청미디어기자단'으로 하기로 했다.
경청미디어기자단은 인터넷신문ㆍ방송 분야 200여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취재ㆍ작성한 기사를 인터넷 신문, 방송 등에 게재하고, 팟캐스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조대현 도교육청 대변인은 "경청미디어기자단 출범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달하고, 함께 내일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경청미디어기자단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