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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홍대 면세점 도전…"듀프리·완다 손잡았다"(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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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대면세기업 듀프리·中 최대 여행사 완다그룹과 손잡아
면세 운영 노하우 공유하고 관광객 유치 적극 나서
서부권 유일 면세점, 이대-신촌-홍대와 한강, 상암 잇는 관광벨트화

이랜드, 홍대 면세점 도전…"듀프리·완다 손잡았다"(상보) 이랜드는 최근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노종호 이랜드 면세사업 법인 대표이사 내정자(가운데), 모예밍 중국완다그룹 부회장 겸 여행사 대표(오른쪽), 사무엘 왕 듀프리 아시아태평양 총괄사장(왼쪽)과 '이랜드 면세사업 지원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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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랜드그룹이 홍대입구에 위치한 서교자이갤러리 부지를 서울시내 면세점 후보지로 최종 선택했다. 서부권 유일의 '관광문화 면세점'을 내세운 이랜드는 세계 최대 면세점 듀프리, 중국 최대 여행사인 완다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이랜드그룹은 서울시내 면세점 후보지를 GS건설과 함께 특1급 호텔로 개발계획 중이었던 마포구 서교동 서교자이갤러리 부지로 최종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랜드는 부지면적 6735㎡인 이곳에 연면적 1만4743㎡으로 서부권에 차별화된 면세점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홍대 지역은 최고의 관광지로 이미 급부상했으며, 이대·신촌·홍대와 한강은 물론 K컬처 허브인 상암동까지 바로 연결돼 있어 새로운 면세점이 들어서기에 최적의 장소"라면서 "기존 면세점과의 입지 차별화는 물론, 서울 서부권 상권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을 가져 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성공적인 면세사업 진출 및 관광객 유치 기반도 다져놓은 상태다.


이랜드는 최근 중국완다그룹 부회장 겸 여행사 대표 모예밍, 세계 최대 면세기업 듀퓨리의 아시아태평양 총괄사장 사무엘 왕(Samuel Wong)과 '이랜드 면세사업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세계 최대 면세점인 듀프리는 면세점을 처음 시작하는 이랜드를 도와 면세 사업 운영 노하우를 지원한다. 전세계 2000여개 매장을 보유한 듀프리는 글로벌 명품 소싱 능력을 활용해 면세점의 핵심 콘텐츠인 명품과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공급 부문을 지원하기로 했다.


중국 최대 여행사인 완다그룹 여행사는 중국 VIP 고객을 연간 100만 명 이상 보낼 예정이다. 이랜드는 완다그룹 여행사와 함께 기존 저가 쇼핑 관광으로 중국 내 한국 여행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불식시키고 수준 높은 여행상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단순 면세점에서 벗어나 2만여명의 상인들과 함께 상생 프로젝트를 실행, 젊음의 거리 홍대 상권을 살린 차별화된 면세점을 선보이겠다는 포부다. 면세점 외부 공간에 야외 공연장을 설치하고 젊은 예술가 및 인디 밴드, K팝 스타들의 공연을 진행키로 했다. 홍대 상권의 맛집, 쇼핑몰 등을 안내할 종합 데스크를 운영하고, 상권 안내 지도와 관련 모바일앱도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시내면세점 추진은 이랜드의 사업 분야인 6개 사업 분야가 면세점 사업에 최적의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이뤄졌다"면서 "중국 관광객이 해외관광객 및 면세점 고객의 절대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이랜드 중국 진출 21년 동안의 사업 성공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이번 면세사업 추진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는 중국 현지에서 패션 브랜드 44개 브랜드와 73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3년 전부터는 대형 SPA 플레그숍 및 외식브랜드가 진출했다. 최근에는 라이프스타일 숍인 모던하우스가 오픈 하는 등 중국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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