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상욱 농업경제대표 "올해 농식품 수출 4억2000만불 달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이상욱 농업경제대표 "올해 농식품 수출 4억2000만불 달성" 이상욱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앞줄 가운데)는 26일 천안배원예농업협동조합 산지유통센터에서 열린 수출농가 현장 토론회에서 수출생산조직 육성계획과 수출 자조금제 운영, 수출 자금 지원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AD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농협중앙회는 26일 천안배원예농업협동조합 산지유통센터에서 수출농가 현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와 박성규 천안배농협 조합장을 비롯 20여명이 참석, 농협의 수출생산조직 육성계획과 수출 자조금제 운영, 수출 자금 지원계획에 대해 토론했다.


농협은 수출 생산조직을 올해 전업농 3000명과 공선회 200개를 육성하고, 총 2500억원의 수출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국내외 가격 차이를 보상하는 매칭펀드형 수출 자조금 적립제도도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NH무역은 할랄식품시장과 중동지역 수출을 확대하고, 서울우유 등 유제품을 연계한 수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농산물 대표수출 품목인 배를 일본·중국·미국 현지법인에 적극 출시, 올해 약 5000만달러를 수출 할 계획이다.


이상욱 대표는 "농식품 수출 목표를 전년대비 24% 성장한 4억2000만달러로 전망하고 있다"며 "수출 농산물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수출현장기동대 운영, 각 나라 특성에 맞춘 현지화 전략 등으로 2017년 10억달러 달성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