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자녀이상 출산가정에 20만원 상당에서 30만원상당으로 한약첩약 확대 지원"
[아시아경제 노해섭 ]순천시보건소(소장 조동일) 는 양질의 한약첩약지원으로 출산여성의 기력회복과 면역력증진을 돕고 다자녀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민?관 협력 사업으로 한약 첩약지원금을 기존 20만원에서 30만원으로 확대 지원 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2015년 6월 1일 이후 셋째 아이 이상 출산 하는 산모로 출산여성의 출산일 현재 순천시에 실제로 거주하면서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순천시에 출생 신고를 한 경우 출산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하면 된다.
지원내용은 30만원상당의 산후조리 한방첩약 1제(2주분)으로 지원방법은 출생신고시(읍·면·동 주민자치센터 ) 한약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순천시 관내 지정한의원 (43개소)중 선택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인구 증가세가 꾸준히 늘고 있지만 찾고 싶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 만들기를 통해 아이낳기 좋은 도시가 되고 있고 산모 건강 지원으로 최적의 분만도시로써 출산율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모를 위한 한약 첩약 지원은 시가 지난해 한의원과 협약하여 산모당 20만원씩, 지금까지 212명을 지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담당자 ( 749-6897)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