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토비스, 근육장애인협회에 무선물걸레청소기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자동 물걸레 청소기 브랜드 오토비스는 21일 한국근육장애인협회에 자사 무선 제품 10대를 기증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태웅 오토비스 대표와 임직원을 비롯해 한국근육장애인협회 정영만 대표 및 협회 회원들이 참여했다. 전달식은 근육병과 한국근육장애인협회의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과 대화 중심으로 진행됐다.

한국근육장애인협회에 기증된 제품은 근육병 환우를 돌보는 가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정영만 대표는 "근육병이 발병하게 되면 폐 근육도 함께 약해지게 되는데 이때 미세먼지는 호흡기 사용 환자들에게 치명적"이라며 "이 제품은 단순한 물걸레 청소기가 아니라 근육병 환자에게는 생명유지장치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오토비스 최태웅 대표는 "우리 제품을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오토비스의 후원을 시작으로 근육병환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근육장애인협회는 현재 우리나라에 약 35,000명이 넘는 근육장애인이 있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