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폰으로도 엑셀 한다'…MS, 안드로이드용 오피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폰으로도 엑셀 한다'…MS, 안드로이드용 오피스 출시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오피스(워드·엑셀·파워포인트)를 선보였다.

19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구글 등 외신에 따르면 MS는 앞서 태블릿 전용으로 선보였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기존에 사용했던 '태블릿용(for Tablet)'이라는 명칭을 빼고 무게를 줄인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용 오피스는 모바일 환경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터치 기반으로 고안됐다.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오피스 리본 메뉴는 물론 태블릿에서 손가락으로 조작하기 편리하도록 넓은 터치 범위를 제공해 굳이 외부 키보드에 연결하지 않아도 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최신 사용 문서 파일 리스트를 통해 작업하던 파일을 즉각적으로 불러올 수 있다.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디바이스 사용자를 위한 가장 중요한 기능들을 우선적으로 적용했다. 워드는 텍스트, 이미지, 주석, 표, 차트 등이 태블릿 화면에 최적화된 포맷으로 제공되며 변경 추적 및 노트 추가 등의 기능으로 문서를 리뷰하고 쉽게 공유할 수 있다.


엑셀 스프레드시트는 수식, 차트, 테이블, 피벗테이블, 분류, 필터링, 주석 등을 모두 지원한다. 다양한 포맷과 비디오, 애니메이션 삽입 등이 모두 지원되는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은 터치에 특별히 최적화된 편리한 페인터 툴 기능도 갖추고 있다.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MS 홈페이지에서 테스터 신청을 한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