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마포구청 1층 사회적경제 홍보 전시관 개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5초

사회적기업 대표 제품 전시 통해 홍보 역할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최근 구청 청사 1층에 사회적경제 홍보 전시관을 열고 개장식을 가졌다.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주체로 설치된 높이 2.6m×너비 4.6m×깊이 4m 규모의 전시관은 지역내 사회적경제 기업 생산 제품 홍보를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 증진을 꾀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친근히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다.

14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열린 홍보 전시관 개장식에는 지역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전시관 각 코너에 마련된 사회적경제 기업 생산 대표 제품을 둘러봤다.


홍보 전시관에는 두손컴퍼니·브링유어컴·지구나무·목화송이·트립티·비누두레·좋은날 더치커피·이피쿱·서대문지역자활센터·도서출판 명주·산책·이자인101·연두세상·터치포굿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이 참여했다.

참여기업들은 텀블러·친환경문구·에코백·공정무역 커피 및 초콜릿·친환경 비누·수제 액세서리·재활용 제품 등 각 업체의 대표 상품을 전시했다.

마포구청 1층 사회적경제 홍보 전시관 개장 마포구 사회적기업 홍보관
AD


이날 개장식에선 홍보 전시관 앞에 ▲사회적경제 및 윤리적·착한 소비 소개 ▲사회적경제기업 전시판매장 안내를 주제로 한 사진 전시회를 열어 내방객들의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 사회적경제 나눔 동참 서명 운동을 통해 참여자에게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및 마포구청 내 북카페 ‘산책’의 음료이용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겸해 눈길을 끌었다.


전시관에 있는 사회적기업 제품 구입을 원할 시에는 마포구 고용복지지원센터 일자리사업팀(☎303-5278)으로 연락하면 된다.


앞으로 이 홍보관에 전시를 원하는 관내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과 협동조합 또한 마포구 고용복지지원센터 일자리사업팀(☎303-5278)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구는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이 함께 하는 하하호호 우리가족 나들이’ 및 ‘희망키움센터 운영’과 ‘마을버스 사회적기업 이동 홍보’ 등 사회적기업의 성장과 인식 제고를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홍보 정책을 펼치고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사회적기업이 생산하는 질 좋은 제품들이 원활한 유통 경로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이 처하는 경우를 줄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홍보 방법을 시행하고 있다”며 “이번에 구청에 설치한 홍보 전시관이 좀 더 많은 주민들이 쉽게 사회적경제 제품을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