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영주]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기업 지원 수요조사 실시
목포대학교(총장 최일) LINC사업단은 지난 12일 목포 폰타나비치호텔 2층 세미나실에서 지역 기업인들로 구성된 목포대학교 산학협력협의체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협의체 총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산학협력협의체 구성원 간의 네트워크 강화와 산·학 간 인력·지식 교류를 위한 아이디어 플랫폼을 구축하고 가족회사 All-set 맞춤형 기업지원 연계 추진 및 산학협력협의체 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이상돈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장이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 3차년도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주요 안건을 진행했다.
산학협력협의체 총괄협의회 4개 분과 대표를 선정하는 안건에서는 해양시스템융합분야에 ㈜내일의 이수영 대표, 해양에너지융합분야에 에스엠소프트웨어㈜ 이상록 이사, 해양인프라창조융합분야에 ㈜휴먼아이티솔루션 최봉두 대표, 해양관리융합분야에 피엔제이㈜ 박재관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이어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기업지원 (All-set) 수요조사와 유관기관 기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시간을 가졌다.
이상돈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장은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은 지역산학협력 선도모델을 구축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힌 뒤 “지역산업체도 목포대학교 LINC사업단의 물적 인적 인프라를 활용해 회사의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오영주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