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갤노트5, 엣지버전 안나온다…한 모델로만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31초

"갤노트5, 엣지버전 안나온다…한 모델로만 출시"
AD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갤럭시노트4나 갤럭시S6 시리즈와는 달리, 삼성전자가 오는 9월 공개 예정인 갤럭시노트5는 '엣지' 없는 한 가지 버전으로만 출시된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7일(현지시간) 삼성전자 모바일 전문 블로그 샘 모바일, 지에스엠아레나 등 외신들은 업계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삼성이 갤럭시노트5는 엣지 버전을 출시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5는 2K 또는 4K 수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엑시노스7422 프로세서가 탑재될 전망이다. 엑시노스7422는 갤럭시S6에 사용된 엑시노스7420을 개선한 제품이다.


소식통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음 버전인 엑시노스7430 칩세트로도 개발을 진행했다. 하지만 출시 시기까지 이 칩셋의 상용화가 어렵다는 전망이 제기되면서 엑시노스7422가 탑재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갤럭시노트 엣지를 대체할 모델로 삼성은 코드네임 '프로젝트 젠(zen)'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단순히 전작처럼 갤럭시노트5의 사양을 그대로 옮기면서 '엣지'를 채용한 형태가 아닐 것이라고 외신들은 보도했다. 5.4~5.5인치 수퍼 아몰레드 듀얼 엣지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S-펜, 헥사코어 스냅드래곤 808 프로세서, 16GB 스토리지, 16메가픽셀 카메라, 8메가픽셀 전면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