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GM, 106년간 누적 차량 생산 5억대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GM, 106년간 누적 차량 생산 5억대 돌파
AD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가 회사 출범 이후 누적 생산 5억대 돌파를 달성하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며 전세계 자동차 산업사에 새로운 획을 그었다.

7일 한국GM에 따르면, GM은 1908년 출범 이후부터 106년에 걸쳐 누적 생산 5억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2003년 전세계 고객 성원에 힘입어 누적 생산 4억대를 돌파한 이래 12년 만에 1억대의 생산을 추가하며 이뤄낸 쾌거다. GM이 생산한 자동차 5억대를 일렬로 세우면 그 길이가 지구 둘레 68바퀴 반(약 274만㎞)에 달하며 지구에서 달까지 3.5회 왕복할 수 있다.


GM의 5억대 생산은 한 세기 이상의 기간 동안 다양한 차량 생산을 통해 축적된 GM의 기술력 및 생산 경쟁력과 더불어, 제품 개발 및 시설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특히, GM의 고객 최우선 정책이 뒷받침된 제품들에 대해 전세계 약 140개국의 고객 5억명이 GM 제품에 대한 가치를 인정하고 성원해 주었기 때문에 이룩한 성과다.


GM의 판매는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다양한 라인업에 걸친 신차 출시, 최신 기술 등 긍정적인 모멘텀을 토대로 매년 꾸준히 증가해 2014년 한 해 동안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992만4880대를 판매하는 저력을 과시했으며 올해는 역대 최고인 약 1000만대의 차량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매 시간마다 1000대 이상의 새로운 GM 제품을 전세계 도로 위에서 만나 볼 수 있다는 의미다.


한국GM은 출범 이후 비약적인 판매실적 및 매출 증가, 획기적인 고객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GM 및 쉐보레 브랜드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주도해 왔으며 고객을 최우선 순위로, 세계 최고 품질의 제품을 디자인, 생산, 판매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경쟁력과 지속가능성을 확보, GM의 글로벌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