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클라우드 CRM, 인사 관리 솔루션 등 디지털 기반 솔루션 발표
SAP 루미라에 인사이트 시각화와 새 기능들 선보여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SAP는 5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사파이어 나우' 콘퍼런스에서 새 디지털 솔루션과 SAP 루미라의 최신 기능을 대거 선보였다. 사파이어 나우는 SAP가 전 세계 고객사, 투자자 등과 함께 하는 SAP의 최대 연례 행사다.
SAP는 혁신을 위한 비즈니스의 단순화를 강조하는 '런 심플'이라는 사파이어 나우의 주제에 맞게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구매부터 활용까지 전 단계를 돕는 학습 솔루션 등 디지털 기반 솔루션들을 공개했다.
SAP 디지털은 중소기업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속한 개인 고객들이 기기 상에서 신용카드로 간편하게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투명한 가격 체계와 SAP 디지털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솔루션 계약 방식을 단순화해, 한 번의 클릭으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SAP는 구매 절차를 단순화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비즈니스를 분석, 예측, 운영할 수 있도록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빌 맥더멋 SAP 최고경영자(CEO)는 "SAP는 지난 43년간 전 세계 기업들의 비즈니스 최적화를 지원해왔다"며 "SAP는 개인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SAP 디지털을 통해 수익 흐름을 창출하고 사업 성장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