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도, 디자인박람회 얼굴 엠블럼·마스코트 확정

시계아이콘00분 5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전남도, 디자인박람회 얼굴 엠블럼·마스코트 확정 엠블럼
AD

전남도, 디자인박람회 얼굴 엠블럼·마스코트 확정 마스코트


"개막 1년 앞두고 마스코트 네이밍 공모전 등 본격 홍보 돌입"

[아시아경제 노해섭 ]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가 1년 앞으로 다가온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박람회 얼굴인 엠블럼과 마스코트를 선정, 마스코트 네이밍 공모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홍보에 돌입했다.

6일 친환경디자인박람회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세상을 바꿀 새로운 삶의 모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는 친환경과 디자인을 접목한 세계 최초 박람회로, 디자인산업의 불모지인 전남에 큰 도전인 동시에 향후 연관 산업 발전에 획기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조직위는 대회 성공 붐 조성을 위해 지난 1월 엠블럼 및 마스코트 개발에 착수, 관련 전문가의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해 최종 확정됐다.

엠블럼 디자인은 자연과 인간의 상호 공존을 약속하는 의미로 손도장 형태를 형상화했다.


마스코트는 최근 트렌드인 대중 친화적인 가족형으로 설정해 가족 모두가 친환경 삶을 함께 디자인하는 캠페인적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엠블럼과 마스코트는 박람회를 국내외에 알리고 상징하는 대표 얼굴로, 향후 각종 기념품 제작을 통한 홍보는 물론, 휘장사업을 추진해 박람회 수입을 확보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첫 단추로 마스코트에 대한 네이밍 및 스토리 공모전을 박람회 개최 1년을 앞두고 오는 29일까지 전국 단위로 실시한다. 전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대대적인 박람회 붐 조성의 도화선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공개되는 마스코트의 가족 이름, 캐릭터별 이름, 스토리텔링 일체를 공모하며, 1인 1개 안을 이메일 또는 우편·방문 접수하면 된다. 총 상금은 500만 원으로 대상 1명 등 15명(최우수 2·우수 2·장려 10)에게 시상할 계획이다.


2016세계친환경디자인박람회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접수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6월 말 개별 연락하고, 누리집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궁금한 내용은 박람회 공식 누리집(http://www.ecodex.or.kr )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286-5631~2)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