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하며 한국 증시도 당분간 조정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외국인의 순매수세가 둔화 조짐을 보인 것과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을 발표하는 기업들이 증가한 것 까지 더해 투자심리가 위축될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다. 당분간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낮추고 조정장에 대비하는 투자전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현 상황에서는 지수의 움직임과 무관하게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종목 위주로 바구니에 담는 것이 좋다. 2분기 실적이 양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 및 충분한 성장동력을 보유한 종목 위주로 관심을 기울인다면 조정장에서도 충분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조정으로 인한 주가하락으로 반대매매 위기가 닥친 미수/신용 이용자라면 스탁론으로 대환을 고려해보자. 또한 스탁론은 저점매수를 위한 매입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스탁론은 자기자본의 4배까지 활용할 수 있어 매수한 종목의 주가 상승 시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도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 대비 수익률이 월등하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주요한 투자수단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탁론의 낮은 담보비율로 인해 추가 담보나 보유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탈 수 있어 보다 오랜 기간 종목을 보유하며 반등의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가능해 유용하다는 평가다.
◆ 하이스탁론, 연 3.1% 금리로 주식매입은 물론 미수/신용 대환까지
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스탁론은 본인 증권 계좌의 주식 및 예수금을 담보로 주식 추가 매수가 가능한 서비스다. 본인자금의 최대 4배까지 활용 가능하며 주식을 매입하려는 투자자들 및 증권사 미수 신용을 스탁론으로 대환하려는 투자자들이 폭 넓게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이용 금리도 연 3.1%에 불과하며 필요할 경우 마이너스통장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수익이 나면 스탁론을 상환하지 않고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인 부분이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8666)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하이스탁론을 이용 중인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에너지솔루션, 한국전자인증, 로켓모바일, 엔케이, 한국전자금융 등이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연장수수료 無
※ 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8666
바로가기 : http://www.hisl.co.kr/asia/main/main.php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