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글로벌 SPA 브랜드 유니클로는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다채로운 라인업의 ‘유니클로 슈퍼 쿨비즈(Super Cool-Biz)’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유니클로 슈퍼 쿨비즈는 사무직뿐만 아니라 일하는 모든 사람들이 쾌적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정장부터 캐주얼 등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또한 스트레치, 드라이 및 이지케어(easy-care) 등 뛰어난 기능을 갖춘 상, 하의 아이템과 이너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볼 수 있다.
남성들을 위한 슈퍼 쿨비즈 아이템은 기본 아이템인 재킷과 셔츠뿐만 아니라 짧은 길이의 쇼트 팬츠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울트라 라이트 웨이트 스트레치 재킷의 경우, 신축률 20% 이상의 높은 스트레치성을 자랑해 움직이기 편하면서도 기존 상품보다 약 45% 경량화했다. 또한 특수한 입체 짜임 구조로 더욱 빠른 건조성과 뛰어난 촉감을 자랑하는 Dry-EX 소재로 만든 ‘드라이 EX 폴로 셔츠’는 정장에 어울리는 베이직한 색상에서 산뜻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화사한 색상 및 패턴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골프 선수이자 브랜드 홍보대사인 아담 스콧(Adam Scott)선수와 공동 개발한 고기능성 제품들도 선보인다. ‘드라이 스트레치 팬츠’의 경우, 포켓 안감에 세계적인 섬유 회사인 도레이(Toray)사와 공동 개발한’ 에어닷츠(Airdots)’라는 신소재를 활용해 통기성과 속건성을 높였으며 지난 시즌 동일 제품에 비해 경량성은 10%, 스트레치성은 20%씩 향상돼 탁월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드라이 스트레치 액티브 쇼트 팬츠’는 땀을 빠르게 건조하고 통기성을 높여주는 메쉬 소재의 포켓을 활용하는 등 디테일한 부분에도 신경을 썼다.
한편, 여성들을 위해서는 더욱 다양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부드러운 착용감을 자랑하는 ‘레이온 블라우스’는 이지케어 가공을 거쳐 주름 현상이 적으며 세탁 후 가벼운 다림질만으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바지 또한 다리 라인을 아름답게 보여주는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