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웹버족 의미…'정보화된 노인', 60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껑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웹버족 의미…'정보화된 노인', 60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껑충' 사진=YTN 영상 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웹버족 의미'에 대해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웹버족이란 '웹(Web)'과 '실버(Silver·노년층)'의 합성어로, 인터넷을 통해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는 정보화된 노인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웹버족은 단순히 인터넷을 경험하는 데 그치지 않고 이메일 사용부터 시작해 HTML·포토샵·드림위버 등 컴퓨터 기능 전반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또한 웹버족은 블로그, 카페, 홈페이지 운영은 물론 전자상거래, 사이버 강의, 학위취득 등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있어 사회 재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발표한 '2014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에 따르면 만 60세 이상 노년층 인터넷 이용자수는 2009년 146만여명에서 꾸준히 늘어 지난해 294만2000여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60대 이상 중 26.4%는 최신 장비인 스마트기기(스마트폰·스마트패드·스마트워치)를 활용해 인터넷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