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키움증권은 연금저축 이전 간소화 시행에 따라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연금펀드 신규가입 및 이전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 가입 및 이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총 3가지 내용으로 구성된다. 먼저 연금펀드를 100만원 이상 매수(이전포함)하고 이벤트를 신청하면 모든 고객에게 가입금액별 현금 캐쉬백(Cashback)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연금펀드를 10만원 이상 신규가입(이전포함) 후 이벤트를 신청하면 매월 선착순 30명에게 치킨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절세펀드 혜택을 확인하고 이벤트를 신청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금융투자 절세가이드 책을 제공한다.
해외펀드는 주식이나 채권의 매매차익에 대해 15.4% 소득세를 내야 하지만(지방소득세 포함), 연금저축계좌에서 해외펀드를 투자하고 만 55세 이후 연금으로 수령하면 연 3.3~5.5%의 연금소득세만 내면 된다.
염명훈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 팀장은 “연금저축 계약 이전을 위해 두 곳의 금융사에 방문해야 했던 불편이 해소됐다는 점에 환영하며 키움증권의 온라인 서비스로 쉽게 연금을 가입 및 이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키움증권은 '키움온라인펀드마켓'에서 판매하는 모든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으며 가입한 펀드가 최저가격이 아닌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고객에게 100% 현금으로 보상해 주는 최저가격보상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키움온라인펀드마켓(http://fundmarket.kiwoom.com) 이벤트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1544-9100)로 문의하면 된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