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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도입후 고가제품 구매 폭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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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 간편결제 도입후 고가제품 구매 폭등 '↑' (자료-이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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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4월 스마일페이 출시 이후 고가제품 구매규모 폭등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온라인 쇼핑몰의 간편 결제 시스템에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이베이의 간편결제시스템 스마일페이 이용금액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이베이는 지난해 4월 간편결제 시스템 ‘스마일페이’를 시작한 옥션과 G마켓의 1년간 매출 현황 분석 결과, 간편결제 이용 금액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고가제품 구매규모가 특히 폭등했다고 밝혔다.

최근 일부 카드사에서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도 공인인증서 외 다른 대체 인증 수단을 제공한 것도 고가제품 구매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회사측은 설명했다.


옥션이 1분기 스마일페이 결제 매출을 조사한 결과, 스마일페이 론칭 직후인 작년 2분기 대비 142% 증가했다. 실제 고가품 매출의 스마일페이 이용 증가추이가 두드러졌다. 올해 스마일페이 매출 1위 노트북의 경우, 비간편결제 매출은 동기간 40% 증가했으나 스마일페이 결제로는 575% 증가했다.


LED TV도 비간편결제로는 4% 증가하는데 그쳤으나 스마일페이로는 179% 신장했다. 이외에도 스마일페이 결제로 돌반지·골드바는 756%, 수입명품은 380% 증가했다. 올해 기준 스마일페이 결제 품목 중 매출 순위로는 1위 노트북에 이어 쌀과 잡곡 등 곡물이 2위였고, 3위는 LED TV, 4위는 국내산 과일, 5위는 돌반지·골드바였다.


G마켓에서도 1분기 스마일페이 결제 매출이 작년 2분기 대비 325% 증가했다. G마켓 역시 올해 스마일페이 매출 1위는 노트북이 차지했다. 동기 대비 699% 신장해 비간편결제 매출 46% 증가보다 성장률이 높았다. 그 밖에 고가에 속하는 여성자켓·코트도 609% 증가했으며 백화점 명품 화장품은 409% 증가했다.


스마일페이는 최초 결제 시 카드 번호를 입력해 놓으면 이후 구매 시부터 휴대폰 SMS(단문메시지) 인증만으로 신속하게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복잡한 결제 정보를 반복해서 입력할 필요가 없고, 보안 및 광고성 팝업창도 뜨지 않아 결제 시간도 단축됐다.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마일페이 서비스 이후 모바일 쇼핑객도 크게 늘었다. G마켓의 작년 1분기 모바일 쇼핑 비중은 전체의 26%에서 현재에는 44%로 상승했으며, 옥션도 같은 기간 19%에서 35%로 성장했다.


이준혁 이베이코리아 이사는 “결제 시스템 간소화로 편의성이 증진되면서 고가제품 결제 의향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모바일 쇼핑이 대세가 되면서 간편결제가 모바일쇼핑 비중을 끌어올리고 있으며 모바일을 통한 고가 제품 결제도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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