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개최된 '2015년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광주여자대학교 제약향장학과 학부생이 “한미 FTA 의약품허가 특허연계 제도 (광주여대 이다솜 , 허예은 , 전남대 고명지 공저)”란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학술대상 ”을 수상했다. 사진제공=광주여대
[아시아경제 문승용]
광주여대, 매학기 특허연계 교과목 개발 운영 효과 ‘톡톡’
광주여자대학교 제약향장학과 학부생이 지난 10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개최된‘2015년 한국지식재산교육연구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해 “한미 FTA 의약품허가 특허연계 제도 (광주여대 이다솜 , 허예은 , 전남대 고명지 공저)”란 주제로 논문을 발표, “학술대상 ”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화재가 되고 있다.
15일 광주여대에 따르면 이번 학술대회 대상인 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수상한 이다솜 (제약향장학과 4년 ), 허예은 (제약향장학과 2년 ) 학생은 1학년때부터 특허분야에 관심을 두고 제약향장분야의 특허전문가로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 이 같은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고 밝혔다.
광주여대 제약향장학과는 학부과정 속에 매학기 특허연계 교과목을 체계적으로 개발해 전공과목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LG생활건강에서 특허부서장을 지낸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화장품 특허전문가를 특허전담교수 (김현동 박사 /특허법전공 )로 채용하고, 제약향장 분야의 인·허가 및 특허 분야 진출을 위한 지식재산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지식재산 분야 각종 국내외 대회에 적극 참가해 큰 상을 수상하는 등 바이오 제약향장 특허분야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두학생은 이번 하계방학기간에는 바이오분야 특허전문기관에 현장실습 및 인턴사원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졸업 후 취업과 대학원진학도 보장돼 이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후배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