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담양군,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 ‘올바른 손씻기’ 홍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담양군, 감염병 예방의 첫걸음 ‘올바른 손씻기’ 홍보 담양군이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손 씻기의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담양군
AD


[아시아경제 문승용]

초등학교와 어린이집 대상 11월까지 손 씻기 체험교육 신청 접수


담양군이 식중독 발생이 많은 여름철을 대비해 손 씻기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15일 담양군에 따르면 손 씻기 체험교육은 지난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신청을 받아 방문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에덴어린이집과 용면초등학교 등 5개소 400여명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식중독 예방의 3대 요소와 손 씻기의 중요성,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시연 및 홍보영상물 상영에 이어 손 씻기 체험장비인 뷰박스를 이용해 직접 손을 씻는 시간으로 마무리된다.


이를 통해 평소 얼마나 손을 제대로 잘 씻고 있는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손 씻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습관화 할 수 있다.


손씻기 체험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보건소 예방의약계에 신청하면 일정에 따라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최근에는 11공수 부대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교육 및 기침예절, 손씻기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손을 깨끗이 씻는 것만으로도 감염병을 70% 정도 예방할 수 있다”며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수칙 준수와 함께 손 씻기, 음용수 끓여먹기, 음식 충분히 익혀먹기 등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