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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투어, 국내 숙박앱 '체크인나우' 100만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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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숙박 모바일 예약비중 올 1분기 70% 육박, PC 예약 앞서

인터파크투어, 국내 숙박앱 '체크인나우' 100만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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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인터파크투어는 국내 숙박 애플리케이션 ‘체크인나우’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지난 14일을 기점으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2013년 9월 출시한 이래 약 1년6개월 동안 체크인나우의 당일 초특가 할인 코너인 ‘투나잇온리’와 상시 최저가 코너인 ‘핫세일존’ 등이 입소문을 타며 알려지고 유사한 앱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국내숙박 예약트렌드는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를 맞았다.


실제로 인터파크투어에 따르면 국내 숙박 상품 중 모바일앱 체크인나우를 통한 예약 비중이 2013년 34%에서 2014년 평균 55%로 상승했으며, 2015년에는 최고 70%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공실로 남겨지던 객실을 실시간으로 할인된 가격에 등록하고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마련되면서 당일 예약 비중도 매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모바일을 통한 당일 예약 비중이2013년 13%에 불과했으나 2014년에는 20%를 기록했고, 2015년 30%를 돌파했다. 주말에는 50%까지 크게 올라갈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인터파크투어는 늘어난 모바일 고객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대대적인 앱 개편을 완료했다. 먼저 홈 화면에서 그날의 최저가 상품을 전면에 노출해 즉시 접근 가능하도록 했고 상품안내부터, 날짜선택, 객실선택 등의 단계를 한 페이지에서 모두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불필요한 클릭을 줄였다.


음성검색 기능을 추가해 타자가 힘든 상황에서도 검색이 용이하게 했으며 길 찾기 등 지도서비스가 업그레이드됐고 상품페이지에서 바로 해당호텔로 전화걸기를 실행해 궁금한 점을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체크인나우는 결재와 동시에 예약이 확정되는 실시간 예약으로 예약 후 호텔의 확정을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것이 강점이다.


인터파크투어는 체크인나우의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해 파격적인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예정이다. 4월15일부터 5월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고의 호텔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100원 단위로 응모하면 매일 1명씩 최고가 응모자를 선정해 본인이 정한 금액에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일 새로운 호텔이 등록되며 일주일간의 호텔이 미리 예고된다.


이밖에도 체크인나우의 투나잇온리, 핫세일존 등 마음에 드는 서비스를 SNS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숙박권, 소니디지털 카메라, 호텔 레스토랑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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