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교보생명은 서울 광화문 본사 빌딩 계단을 임직원들이 즐겁게 오르내릴 수 있는 '오르락(樂) 내리락(樂)' 건강계단으로 꾸몄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건강계단은 임직원들로 구성된 그린디자인 자원봉사자들의 아이디어와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졌다. 1층부터 8층까지 조성된 건강계단은 매 층마다 누적 계단수와 칼로리 소모량, 그리고 에너지 절감량 등을 재치있는 그래픽으로 표현해 계단을 오르는 사람들이 스스로 운동량과 에너지 절약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계단을 오르는 바른자세, 업무 중 3분 스트레칭 방법, 그리고 계단을 끝까지 오를 수 있도록 유도하는 재미있는 그림 등으로 직원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했다.
건강계단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2015 건강캠페인 '몸 튼튼, 마음 든든'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이 캠페인은 체중감량, 허리둘레 감소, 근육량 증가 등 3가지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고 목표수치를 정하는데 20주 후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면 미리 약속한 금액을 기부하고 회사에서는 해당금액을 매칭해서 기부하게 된다. 기부금은 건강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건강 계단을 통해 계단을 오르면 유ㆍ무산소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고 심폐기능을 기르고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며 "건강관리와 에너지 절약은 모두 작은 실천에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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