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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주방가구사업 강화…18개 품목 3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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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주방가구사업 강화…18개 품목 30% 할인 리바트키친 베르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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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의 생활문화기업 현대리바트가 주방가구사업 강화에 나섰다.


현대리바트는 14일부터 주방가구 18개 전품목 판매가격을 평균 30% 낮춘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하를 통해 본격적으로 B2C 주방가구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는 올 1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한 주방가구 온라인 판매망(http://mall.hyundailivart.co.kr)과 리바트스타일샵 등 12개 직영점을 통해 대량 판매체제를 갖추게 됐다. 이러한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충을 기반으로 기존의 맞춤형 소량생산에서 대량생산 체제로 전환해 제작단가를 낮추고 다양한 원가절감노력과 회사의 마진폭 축소를 통해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그동안 1000만원 이상의 고급 B2C 주방가구사업과 B2B(기업간 거래)용 빌트인가구사업에 집중해 왔다. 특히 회사 설립과 함께 시작한 B2B 주방가구사업은 매년 신축 아파트 5만 가구 이상에 꾸준히 납품하는 등 B2B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을 정도로 주방가구 분야에 높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이번 판매가 인하를 위해 지난 2년간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먼저 연간 5만 가구 이상 납품하는 B2B 주방가구용 원자재와 B2C 주방가구용 원자재 구매를 통합, 구매단가를 낮추고 자재 공용화(자재 종류 50만개→5만개로 통합)를 통한 원가를 절감했다. 또 2013년부터 매년 20% 이상 생산설비 투자 확대를 통해 생산효율을 증대해왔다.


목업 스튜디오 운영을 통해 개발 소요시간을 기존 대비 최대 30% 정도 단축시켰으며 '본사직영 유통체제'를 통한 유통망 단일화 및 고객-기업간 직거래구조 구축을 통해 중간마진을 축소시켜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이와 함께 현대리바트는 직영 유통망과 전담 서비스조직도 확대한다. 이미 서울(창동)·울산·부산 등 광역상권을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순차적으로 열고, 주방가구 A/S 전담 부서를 신설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해온 B2C 중심으로의 사업구조 전환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B2C 주방가구사업 강화도 그 일환 중 하나다. 특히 주방가구시장은 홈인테리어에 대한 소비자 관심증대와 주택시장 활성화가 맞물려 매년 그 규모가 20~30% 이상 커지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온라인을 포함한 본사직영 유통체제를 통해 고객에게 균등한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선보여 가격 진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현대리바트는 '리첸(프리미엄형)', '이즈마인(온라인)' 등 다양한 브랜드로 구분하여 전개하던 주방가구사업을 '리바트 키친'으로 통합한다.


'리바트 키친'은 싱크대, 수납장, 아일랜드, 후드, 쿡탑 등 주방가구를 구성하는 모든 품목이 포함된 토털 시스템 주방가구로 정부 기준(E1급)보다 높은 수준인 E0급 목재를 사용하고 상판 대리석, 수전 등에도 최고 수준의 자재를 사용한다. 자재의 품질, 제품 내구성은 판매가 인하 이후에도 동일한 수준을 유지한다. 또한, 모든 상담 및 설치를 현대리바트의 전문 엔지니어가 전담하며 1년간 본사직영 A/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현대리바트는 주방가구 가격인하를 기념해 내달 31일까지 300만원 이상 주방세트 및 현관장 동시 구매 구매고객에게 붙박이장 20% 할인 행사와 250만원 이상 주방세트 구매시 1인 소파체어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주요 제품 판매가는 '1100G 리베'(2.4m 기준) 150만원, 프리미엄 주방가구 리첸 '재즈 미스티 7300G' (3.9m기준) 590만원이며 리바트하우징·리바트스타일샵 등 직영점과 온라인 (www.hyundailivart.co.kr)에서 판매한다. 전화상담은 1577-3332(현대리바트 고객센터)에서 가능하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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