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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봄 나들이족 겨냥한 ‘피크닉 푸드’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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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봄꽃 축제 즐기려는 나들이족 겨냥한 신제품 출시 봇물


유통업계, 봄 나들이족 겨냥한 ‘피크닉 푸드’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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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도심과 전국 방방곳곳에서 봄꽃축제가 열리면서 가족이나 커플 단위의 봄 나들이족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센스만점 봄 나들이를 위해서는 벚꽃 명소 선정도 중요하지만 벚꽃놀이 후 출출한 배를 채울 맛있는 음식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다.

이에 따라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봄 나들이족을 겨냥한 신메뉴를 내놓고 있다. 야외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피크닉 푸드부터 피크닉 분위기를 더해줄 휴대용 와인까지 예년보다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김밥은 피크닉에 빼놓을 수 없는 국민 간식이다.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의 대표 메뉴 ‘마리’는 기존 김밥보다 크기가 작아 핑거푸드처럼 한입에 쏙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피크닉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스팸, 날치알부터 오징어 먹물 등 12가지 종류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스쿨푸드의 ‘육감시리즈’ 역시 피크닉 메뉴로 제격이다. 불 맛을 제대로 살려 구운 돼지고기에 명인명촌 제주어간장으로 맛을 낸 육감쫄면과 거기에 문어를 잘게 썰어넣어 식감을 살리고 샐러드를 올린 육감샐러드덮밥은 부모님과 함께한 가족 피크닉 메뉴로 좋다. 스쿨푸드의 메뉴는 테이크 아웃으로 즐길 수 있고, 봄꽃 축제가 한창인 지역 인근일부 매장에서는 배달 서비스도 제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퓨전 이탈리안 레스토랑 에이프릴마켓 잠실점은 주말을 맞아 석촌호수 인근 벚꽃놀이를 즐기는 가족 단위 외출 고객을 위한 어린이 전용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에이프릴마켓의 키즈 신메뉴는 한우 스테이크와 하와이안 라이스, 미트볼 파스타 3종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메뉴 구성에 나트륨 함량을 낮춘 웰빙 콘셉트를 더해 아이들의 입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다.


후레쉬버거 브랜드 모스버거는 봄 피크닉 시 가볍고 상큼하게 즐기기 좋은 ‘까망베르치즈샐러드’를 선보이고 있다.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다듬은 신선한 국내산 생 야채에 정성껏 빚은 상하 까망베르치즈를 더한 메뉴다. 특히, 봄 맞이 몸매 관리와 웰빙트렌드에 민감한 여성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으로 봄 피크닉용 샐러드로 인기가 높다.


여의도 63빌딩 57층에 위치한 고급 중식당 백리향도 벚꽃축제 시즌을 맞아 봄날 활력을 더해 주는 다양한 건강 재료를 사용해 7가지 코스로 구성된 봄 특선메뉴를 4월 말까지 선보인다. 백리향은 63빌딩 고층부에 위치해 벚꽃이 만개한 한강 뷰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가족단위 외출객이나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야외에서 함께 나눠 마시기 좋은 와인을 찾는다면 아영 F&B의 스택와인이 제격이다. 스택와인은 지퍼를 내려 외투를 벗는 듯한 독특한 디자인의 187㎖ 용량 컵 4개가 이어진 패키지가 이색적인 휴대용 와인이다. 별도의 와인 오프너나 글라스가 필요 없이 한 컵씩 분리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까르비네소비뇽, 레드블렌드, 샤르도네 총 3가지로 만날 수 있다.


봄철 야외활동 시에는 쉽게 갈증이 올 수 있어 휴대가 편리한 수분 보충음료를 챙기는 것도 좋다. 이탈리안 프리미엄 미네랄 워터 브랜드 산펠레그리노의 과일 탄산음료 폼펠모 캔은 그린자몽 원액 함량 16%의 과일주스로 만들어진 음료로 시원한 청량감으로 갈증해소에 탁월하다.


올해 코카-콜라가 출시한 코코넛워터 99.9%를 함유한 프리미엄 코코넛음료 ‘지코(ZICO) 오리지널’ 역시 풍부한 영양소와 수분 보충으로 피크닉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야외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간편 간식도 눈길을 끈다. 드라이브용 간식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챙기면 유용하다. 복음자리에서 출시한 건조과일 제품 ‘자연에서 온 과일칩 3종(감귤칩, 사과칩, 파인애플칩)’은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과일 100%로 만든 건강 간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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