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 국내 독점 라이선스 획득 … 인테리어, 침구, 뷰티 등 전방위 카테고리로 확장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CJ오쇼핑이 뉴욕 패션 브랜드 '베라 왕(VERA WANG)'과 아시아 최초로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공동 개발한다. 두 회사는 백화점 등 오프라인 진출을 통한 판매 채널 확장은 물론, 아시아 시장 진출을 통해 향후 5년 간 4000억원 이상의 누적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CJ오쇼핑은 지난 3월 말 패션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에 대해 '베라왕'과 국내 독점 라이선스 브랜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지난 2012년부터 '베라 왕'과 언더웨어 부문에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제품을 꾸준히 출시했다.
CJ오쇼핑 '베라 왕'은 언더웨어를 넘어 뷰티와 홈데코 전 분야까지 그 영역을 확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각오다. 지금까지 '베라 왕'은 국내에서 웨딩 드레스를 중심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왔다. 오는 12일에 론칭하는 언더웨어 브랜드인 '베라왕 인티메이츠(INTIMATES)'를 시작으로 5월에는 침구 브랜드인 '베라왕 홈(HOME)'과 9월 의류, 잡화, 뷰티 브랜드인 '브이 더블유 베라왕(VW VERA WANG)'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베라 왕은 CJ오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모든 상품 디자인에 그녀의 철학을 반영하기 위해 엄격한 선별과정을 거쳐 최종 디자인을 확정한다. 또 한국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품에 반영해 국내 소비자들과의 소통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지금 뜨는 뉴스
베라 왕은 오프라 윈프리, 타이거 우즈, 마사 스튜어트 등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12인으로 선정된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그의 이름을 딴 브랜드 '베라 왕'은 뉴욕 라이프스타일과 패션 문화를 대표하는 글로벌 브랜드다. '베라 왕'은 뉴욕 시내의 단독 매장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미국 3대 패션 백화점인 네이만 마커스(Neiman Marcus), 삭스 핍스 애비뉴(Saks Fifth Avenue)에 입점해 있다.
이인수 CJ오쇼핑 TV사업본부 부사장은 "이번 '베라 왕' 통합 브랜드 론칭은 CJ오쇼핑이 탁월한 품질과 디자인 역량을 갖춘 글로벌 쇼핑 회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