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전문 등산학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K2 전문등산학교’는 안전한 산악활동에 필요한 지식을 이론과 실기를 통하여 습득함으로써 익스트림 환경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등산 마니아 양성을 목표로 한다. 5월2일 개강해 5월30일까지 총 5회 주말에 진행된다.
암벽등반 과정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등산개론, 산악활동 시 요구되는 보행법, 배낭 패킹법 등 다양한 이론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실전교육에서는 암벽등반 기술 등 안전한 산악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들을 북한산과 원주 간현암에서 직접 배울 수 있다. 전 대한산악연맹 국가대표 감독이자 국내 최고의 클라이밍 이론가로 꼽히는 김종곤 교장을 비롯해 다년간의 등산학교 교육 및 전국 클라이밍 입상 경력의 강사진으로 구성됐다.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K2 공식 홈페이지(www.k2.co.kr)에서 수강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hc8848@k2korea.co.kr)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졸업생들에게는 K2 암벽용 배낭 및 K2 C&F 회원권 20% 할인이 주어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K2 홈페이지(www.k2.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